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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제목
    행정안전부 통합관제센터 구축 및 운영 규정
  • 작성일
    21-03-03 11:17
  • 조회수
    44
  • 작성자
    관리자
  • 내용
    행정안전부 통합관제센터 구축 및 운영 규정입니다.

    2013년 행정안전부 지방자지단체 영상정보처리기기 통합관제센터 구축 및 운영 규정

    제11조 (인력확보 등)
    ①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통합관제센터 운영 등에 필요한 일반직·경찰직 공무원과 전문성을 보유한 관제요원을 확보하여 근무하게 하여야 한다.
    ② 제1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제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여야 한다
    ③ 경찰서장은 방범용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영상정보자원 관리 및 각종 사건 사고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소속기관의 경찰공무원을 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게 하여야 하며 방범용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관리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예산을 지방자치단체에 지원하여야 한다.
    ④ 교육감은 통합관제센터와 연계된 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제를 위해 필요한 인력과 예산을 지원하여야 한다.

    제22조 (통합관제센터 운영업무 등의 위탁)
    ①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통합관제센터 관제 및 유지보수업무 등을 직접 수행하거나 외부에 위탁할 수 있다 다만 운영업무 전체는 위탁할 수 없다
    ② 제1항에 따라 통합관제센터의 관제 및 유지보수 업무 등을 위탁하려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6조에 따라 추진하여야 한다

    제24조 (교육의무)
    ①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 및 관제요원에 대해 업무를 위탁받은 자를 포함한다. 제반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.
    ② 제 항에 따른 교육은 자체적으로 실시하거나 해당 분야의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할 수 있다.